아보카도 서비스 이용 약관

  •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더즌(‘회사’)이 온라인(웹사이트, 앱 등)으로 제공하는 ‘아보카도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아보카도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관리비 확인서비스’와 ‘자동이체신청서비스’ 및 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서비스로 구성됩니다.
    2. 2‘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원제로 운영하는 ‘아보카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3‘회원’이란 ‘이용고객’ 중 ‘회사’와 ‘아보카도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번호를 부여받은 ‘이용고객’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아보카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4'아이디(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아보카도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5'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6'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본 약관’은 그 내용을 ‘아보카도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아보카도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까지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 약관을 전자우편 주소로 발송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3. 3‘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에게 변경 약관을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4‘회원’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의 적용 및 해석)

    ‘아보카도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본 약관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의 규정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2장 회원 가입

    제 5 조 (회원 가입)

    1. 1‘회원’ 가입은 ‘이용 고객’의 본 약관, 전자금융거래약관의 내용에 대한 동의, ‘회원’ 가입 신청 및 가입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2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가입 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는 사전 예고없이 삭제가 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 6 조 (회원 가입 신청)

    1. 1‘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등)를 신청서(전자문서 등)에 기재한 후 ‘회원’ 가입 동의 버튼을 선택하여 신청서(전자문서 등)를 회사에 전자적 방식으로 전송을 하는 방식으로 ‘이용 고객’은 본 약관, 전자금융거래약관에 대한 동의, 회원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2‘회원’ 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 제 7 조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과 거부 및 제한)

    1. 1‘회사’는 본 약관 제6조에 의하여 이용 신청한 ‘이용 고객’에 대하여 본조 제2항, 제3항상 거부, 제한 사유가 없는 경우 ‘회원’ 가입 신청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 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1.타인 명의의 신청 또는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2.허위 서류를 첨부하거나 허위내용을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3. 3.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류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4. 4.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정보통신 윤리위원회에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불량 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6.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3. 3‘회사’는 ‘회원’ 가입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2.'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3.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 가입이 곤란한 경우
    4. 4‘회사’는 본조에 의하여 ‘승낙이 거부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회원’ 가입 신청한 ‘이용 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 제3장 회사 및 회원의 권리의무

    제 8 조 (아보카도 서비스 이용 시간)

    1. 1‘회사’는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보카드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일정 기간동안 ‘아보카드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으며, 연계된 금융기관, 제휴사의 사정으로 서비스가 제한 또는 중지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지가 발생할 경우 그 내용을 온라인(웹사이트, 앱)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아보카도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제 9 조(회사의 권리와 의무)

    1. 1'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2‘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아보카도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의 부득이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제 10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1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3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4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5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6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7‘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8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 11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1. 1'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및 2차적 저작물(본 저작물을 변형, 각색 등의 방법으로 작성한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회사’가 제공하는 ‘아보카도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3‘이용고객’는 ‘회사’가 제공하는 ‘아보카도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 또는 ‘회사’의 제휴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제 12 조 (정보의 제공)

    1. 1‘회사’는 ‘회원’이 ‘아보카도 서비스’ 이용 도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전화통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2본조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 제 13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1'회사’의 ‘아보카도 서비스’ 제공 비용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아보카도 서비스’ 이용시 서비스 화면에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2‘회사’는 ‘아보카도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회사는 단말기에서 지원하는 알림기능(Push Notification)을 이용하여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에게 이벤트 정보, 업데이트 정보, 광고성 정보 등의 정보를 이용자에게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제 14 조 (아보카도 서비스 이용제한)

    1. 1‘회사’는 ‘회원’이 ‘아보카도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0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2. 2.타 ‘회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3. 3.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4. 4.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5. 5.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6. 6.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7. 7.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한 경우
      8. 8.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2. 2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회원’에게 ‘아보카도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본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이용 문의)

    1. 1'회사’는 ‘회원’ 간에 발생하는 분쟁 및 ‘회원’ 스스로의 과실로 일어난 피해에 대해서는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보카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다른 ‘회원’의 운영정책 위반 행위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경우, ‘회사’에 제보하여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2‘이용 고객’은 온라인 문의, 전화 상담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각종 문의가 가능합니다. (문의 가능 시간은 앱/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 제 16 조 (아이디(ID) 관리)

    1. 1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제4장 서비스의 제공

    제 17 조 (서비스의 제공)

    1. 1‘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아보카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관리비 확인 서비스
      2. 2.자동이체신청 서비스(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포함)
      3. 3.아보카도 서비스
      4. 4.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2아파트 관리사무소가 이용하는 전산프로그램에 따라 제공되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3제공되는 서비스 특성에 따라 신청과 승인,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등 별도의 절차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 제 18 조 (서비스 제한 및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아보카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제한 또는 중지되는 경우 ‘회원’에게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하여 ‘통지’를 합니다.

      1. 1.아파트 관리사무소와 ‘회사’간 ‘아보카도 서비스’ 제공 관련 계약이 해지될 경우
      2. 2.아파트 관리사무소가 이용하는 전산프로그램이 변경되어 ‘회사’가 ‘아보카도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어려울 경우
      3. 3.기타 ‘회사’가 ‘아보카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어려운 경우
  • 제5장 개인정보보호

    제 19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1‘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회사’는 ‘이용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회원’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3'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동의 하에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한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 제6장 기타

    제 20 조 (해지)

    1. 1‘회원’이 ‘아보카도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실 때는 회원탈퇴 메뉴에서 탈퇴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해지가 가능합니다.
    2. 2'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탈퇴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처리합니다.
  • 제 21 조 (손해배상)

    '회사’ 및 ‘이용고객’의 고의, 과실 기타 책임 있는 사유로 관련 법령,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 당사자는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손해배상청구권에 대한 입증 책임은 관련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정해집니다.

  • 제 22 조 (면책사유)

    1. 1'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아보카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3‘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4‘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아보카도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회사’는 ‘이용고객’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회사’는 ‘회원’이 ‘아보카도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7‘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 상호간에 ‘아보카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무형의 물품 포함)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8. 8‘회사’에서 ‘회원’에게 ‘아보카도 서비스’ 외 별도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3 조 (재판권 및 분쟁조정)

    1. 1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2‘아보카도 서비스’ 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3. 3‘아보카도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제 24 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2022년 9월 19일부터 시행됩니다.